달마시안의 역사, 철학 이야기

2020. 4. 28. 09:4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마시안TV에서 소소하게 방송을 하고 있는 달마시안입니다.

 

https://www.youtube.com/c/달마시안TV

 

 

방송 주제는 아주 다양합니다. 제일 많이 하는 것은 게임이지만, 가장 신경 써서 만드는 건 역사, 철학, 수학 같은 강의들입니다.

 

 

특히 역사 시리즈는 사기를 시작으로 사기, 삼국지, 일본서기를 거쳐 지금(2020.4.28.)은 삼국사기을 읽고 있습니다. 고구려본기, 백제본기에 이어 신라본기를 읽고 있죠.

 

철학은 '철학 산책'이라는 이름으로 맹자, 장자 내편, 한비자, 논어, 황로백서를 이어 지금은 순자를 읽고 있습니다.

 

 

 

원래는 방송만 했습니다. 그런데 방송을 기반으로 글을 조금씩 써 보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 한 달 전 즈음부터 글도 조금씩 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쓴 글들은 전부 다음 토탈워 까페를 위주로 올리고 있었지만, 제 공간을 만들어 저장해 놓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주제에 맞는 글들을 찾으시는 분들께서 좀 더 생각하고 숙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달마시안TV

* 후원 받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페이팔로 월 4달라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 링크는 유튜브 배너의 우측 하단에 있습니다. 물론 VISA 등의 카드가 없는 분은 아래의 계좌로 주셔도 괜찮습니다. 218-13-190086 대구은행, 이상민. * 달마시안TV입니다. 방문해 ...

www.youtube.com

 

반응형